MA 20 | 엠.케이 인터내셔널INC.(주)
top of page
Pic 3.JPG

정해정 M.K International 회장, 국제교류공헌상 수상

- 꿈.희망,나눔 전하는 도전 캐럴페스티벌로 훈훈한 연말응원

Pic 2.JPG
Pic 2.JPG

정해정 M.K International 회장(왼쪽에서 3번째)이 수상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챌린지뉴스

정해정 M.K International 회장이 지난 12월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년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국제 교류공헌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조영관 상임대표)와 국제한인경제협력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 (사)대한 노인회, 국기원, 세계직장인선교회, 도전월드봉사단, 라디바뮤직, 월드뮤직투데이 등이 후원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 발굴과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11년째 운 영하고 있는 NGO 사단법인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1만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서 역경을 극복한 도전인과 국가, 국민을 위해 헌신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인물, 기관을 발굴, 격려, 시상해 왔다. 이번 행사도 그 일환이다.

조영관 대표는 “도전인을 응원하고, 힘내라는 캐럴을 통해 전국민 통합과 미래발전을 염원하는 의미를 담고 싶 다”면서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과 사랑이 넘치는 캐럴송 경진대회로 희망프로젝트 도전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 혔다.

시상 총재는 도전한국인본부 총재를 겸하고 있는 김호일 (사)대한노인회 중앙회 회장이, 시상 대회장은 김영만 에 니펄 인터내셔널 회장과 엄영수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회장이 맡았다.

시상식 종류는 국제교류공헌상, 모범 의회상, 도전과학기술상, 장한어머니 대상, 도전한국인상, 사회공헌상, 나눔 봉사상, 국내기록인증, 명인/명장, 서울시의장상, 국회상임위원장상, 캐럴상, 도전캐럴페스티벌 홍보대사 위촉 등 이다.

행사장의 혼잡을 막고 인원을 분산시키기 위해 시상식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오프닝 매직 시니어모델쇼가 참석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오늘 행사 축하로 사단법인 액티브퀸모 델협회(강채영 회장) 12월의 신부 웨딩쇼를 선보였다. 베테랑 방송인 이단비가 사회자로 진행 마이크를 잡았다. 방 송인 엄영수가 개회를 선언하며 행사의 막이 올랐다.

시상식은 도전한국인 도전 캐롤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 개회사, 축하공연 캐럴송(김미주 소프라노), 국민 의례 및 애국가/축가, 축사, 환영사, 1부시상, 축하공연, 2부시상,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됐다.

조영관 (사)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는 인사말에서 “오랫동안 정성과 땀으로 오늘의 결실을 일궈내신 모든 수상자 에게 ‘도전한국인’이라는 명예롭고 새로운 이름표를 달아드린다”면서 “이제부터는 개인이 쌓아온 실력과 경험을 공 유하고,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를 도전한국인과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도전한국인시상과 도전캐럴페스티벌이 함께 열려 행사가 더욱 풍성하고 의미가 컸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 동료들과 함께 즐겁고 유쾌한 캐럴 동영상을 만들어 ‘인류를 위해 노래 부르자 캠페인’ 채널에 기부하는 ‘월드 캐럴 페스티벌’은 전 세계가 함께 즐기고 Un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글로벌 모바일 봉사활 동’이다. 웃는 사진 한 장을 기부하면 ‘해피 패럴 댄서’ 를 만들어준다.

축사도 봇물을 이뤘다.

Pic 1.JPG

행사 귀빈들이 축사를 하고 있다. ©챌린지뉴스

김영만 에니펄 인터내셔널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6회 캐럴페스티벌을 통해 희망을 주는 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인생은 도전의 연속이고, 도전은 위대하다. 오늘 수상하신 분들은 인생백년 시대에 앞으로도 도 전을 멈추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고학찬 월드캐럴 페스티벌 명예단장은 “'월드 캐럴 페스티벌'이 전세계인들의 새로운 봉사문화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홍보 부탁드린다”면서 '월드 캐럴 페스티벌' 유엔봉사활동에 모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엄영수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회장은 “제6회 도전 캐럴 페스티벌과 제11회 도전한국인 시상식 수상자분들께 축하 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도전하는 문화를 주변 이웃들에게 널리 확산시켜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상총재 김호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오명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명예총장, 소병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김상덕 국제한인경제협력회 이사장은 비대면으로 축사를 전했다.

시상총재 김호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은 “이번 행사의 특이점은 주한 외국대사 국제교류상과 장한어머니상 수 상”이라면서 “이제는 대한민국의 행사에서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움 되어 더욱 뜻 깊다”고 밝혔다.

오명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명예총장은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도전정신으로 모범이 된 '도전한국인'을 시상하고 각 분야에서 뛰어난 분들을 시상하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큰 힘이 된다”고 평가했다.

소병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국회의원)은 “내년에도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도전정신을 마음껏 펼쳐 서, 우리 사회에 희망을 전해주기를 부탁드린다”면서 “여러분을 통해 많은 국민들께서도 꿈과 희망을 가지시리라 확신한다”전했다.

Source: http://www.challengenews.co.kr/4035 

bottom of page